티스토리 뷰

 

강제추행치상혐의에 관한 긍정적인 사례

 

 

보편적으로 술자리가 잦아지는 휴일 전날에는 본인의 주량이 넘어갈 정도의 과한 음주 후에 정신을 차리고 보니 강제추행치상을 저지른 흉악범이 된 안타까운 사연으로 강제추행치상 변호사 상담을 받으시고자 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내용과 관련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형법이 규정하는 결과적가중범으로서 상대방이 상해피해를 입게 되었을 시에 의율되는데요.

 

 

 

본인이 보았을 시에는 상해까지는 아니라고 할지라도 혹여나 수사와 재판과정에서 상해가 인용될 시에는 일반의 강제추행죄의 경우보다 훨씬 가중된 형벌을 면할 수가 없게 됩니다. 먼저 강제추행 사건의 케이스는 해당 사안이 다소 경미하게 판가름된다면 벌금형을 받는 것이 가능할 수 있으나, 강제추행치상 혐의가 인용되면 상흔과 추행의 수준이 경미하더라도 벌금형 규정 없이 무조건 5년 이상의 징역형이 내려지게 됩니다.

 

 

 

이는 정말 끔찍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렇게 현저한 형량의 차등으로 피해자 측과의 합치도 합치이지만 상흔이라는 점을 본인의 여죄사실에서 제거하는 논변전략이 굉장히 긴요하게 작용되고 있습니다. 허나 이미 일어난 상해와 제출된 상해진단서는 이를 쉽지 않게 만들 것인데요. 따라서 연관된 사안의 경험 있는 강체추행치상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한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무수한 부가적인 처분 적용에 대상이 된다는 점 역시 본인은 피해자와 같이 상당한 고초에 시달릴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세간에서 바라보는 시선도 결단코 곱지 않을 것이죠. 직장의 삶을 지속함에 있어서도 자신의 과거전력이 문제 시 되어 생계활동을 함에 있어 많은 지장이 뒤따르게 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필과 아이들이 있는 가장일 시에는 본인뿐만 아니라 식구들까지도 고초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고 후회를 하는 일이 상당하십니다.

 

 

 

이와 같이 강제추행치상 혐의는 삽시간에 전반을 소실하게 만들 수 있는 중죄 가운데 중죄라고 할 수 있으며, 결국 이 전반의 일들을 방지하거나 최소화를 위해서는 부단한 노력을 펼치셔야만 할 것입니다. 다수의 사안을 보면, 그 가운데에서도 특히나 강제추행치상 사건을 겪으시는 사람들이 극과극의 태도를 취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본 사안에 대해 단순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 반면, 절망하시고 포기부터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긴요한 것은 분명 심각한 상황이지만 대처할 방법이 존재한다는 것을 유념하시고 필시 법정대리인과의 구체적인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변호인들은 의뢰인들의 권익을 위해 언제나 고군분투하며 현재까지 강제추행치상 혐의에 관련한 긍정적인 사례를 달성해오고 있습니다.